나라에서 주는 지원금
 
몰라서 못찾는돈 TOP4
 
소액생계비 대출
 
본문 바로가기
생활 life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 제한 5일만에 풀림 (기본 도메인 접근 막는 리디렉션 불가)

이번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 제한이 되어서 5일 동안 블로그를 강제 휴식했고 그래도 다행히 접근 제한을 잘 풀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은 이 글을 통해 접근제한을 모두 푸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 0명 이상함 감지

2/2일 금요일 저녁부턴가 방문자 수가 안늘길레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다음날인 3일 오전에는 방문자 수가 아예 0명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가 방문자 수가 높지는 않지만 아무리 그래도 0명이었던 적은 없는데.. 블로그 접근 제한이 된 건 아닌가 불안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는 잘 들어가지는데 혹시나 블로그 홈에 접속해 보니 접근 제한된 블로그라고 아예 접속 자체가 안되게 막혀 있었습니다. 그러니 방문자가 0명일 수밖에 없었죠.

 

블로그 접근 제한 - 리디렉션 코드 삭제요청 이메일

무슨 일인가 깜짝 놀라 티스토리 연결 이메일로 바로 접속해봤습니다.  

 

카카오-고객센터-메일
카카오-고객센터-메일

 

아니나 다를까 카카오에서 수신된 이메일이 있더라고요. 

 

  • 사유 : 서비스 이용 약관 위반 (서비스 운영 방해)

 

티스토리는 "기본 도메인으로 접근을 막는 리디렉션"은 불가합니다. 

즉시 스킨 html에서 리디렉션 관련 코드를 모두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요. 

 

처음엔 이게 무슨 소린가? 이해가 되지 않아 몇 번을 읽었는지 몰라요. 가만히 생각해 보니 제 블로그는 2차 도메인을 씌운 블로그로 처음 운영할 때 티스토리로 인입되는 주소를 2차 도메인으로 우회 접속될 수 있도록 코드를 넣어둔 게 생각이 났습니다.

 

 

그렇게 한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가 티스토리로 접속된 방문자에게는 안보이거나 수입으로 연결이 안된다는 소리를 듣고 2차 도메인 우회 링크로 접속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그렇게 한것이였죠.

 

  • 티스토리 도메인 : moommoom-life.tistory.com
  • 2차 도메인 : moom-moom.com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 올리진 못하지만 그래도 아무 생각 없이 조치했던게 이렇게 발목을 붙잡을 줄이야 속상했습니다. 

 

티스토리는 항상 블로그 정지나 글을 차단할 때 옐로 카드없이 바로 레드카드로 차단부터 하고 보더라고요. 일단 어떻게 해결해야 되나 해결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메일 내용에 보면 이의제기를 원하실 경우, 30일 이내에 내용을 기재하여 고객센터로 보내주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 즉시 스킨 html에서 리디렉션 관련 코드를 모두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거 후 문의 주시면 검토 후 해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도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html에서 문제가 된 리디렉션 코드를 삭제하고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풀어주겠다는 얘기입니다. 

 

언제 넣은 지도 가물가물한 코드를 지우려 html 편집에 들어가 보니 재작년에 넣은 코드가 떡하니 있었습니다.

 

👇 아무 생각 없이 넣었던 코드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주소 우회방법 22.11.23-->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url1='moommoom-life.tistory.com';
var urlgo='moom-moom.com';
var online=document.URL;
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online.replace(url1,urlgo);
else if(online.match(url2))
document.location.href=online.replace(url2,urlgo);
</script>
<!--티스토리 우회방법 끝-->

 

카카오 고객센터 접수

리디렉션 코드를 바로 삭제하고 카카오 고객센터로 접속했습니다. 

 

카카오-고객센터

 

카카오-고객센터-이용제한-문의

 

우측 카테고리에 이용 제한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문의내용-글-정리

 

문의하기에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넣고 휴대폰 번호도 넣어줍니다. 

 

문의 분류는 이용제한 → 소명 및 이의제기로 해놓고 문의 제목은 본인이 넣으면 되는데 저는 "리디렉션 코드 삭제"라고 넣었습니다. 

 

그리고 내용에는 해당 블로그에 문제가 되는 리디렉션 코드를 삭제했으니 검토 후 블로그 접근 제한 해제 요청드린다고 적은 후 아래쪽에 문의접수를 눌러 접수 완료했습니다. 

 

주말이라서 더 이상 손쓸 방법은 없었고 월요일 평일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주말 동안은 착잡했지만 꼼짝없이 방문자 0명을 계속 봐야만 했죠.

 

카카오 이메일 답변

주말이 지나고 2/5 월요일이 되어서야 카카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카카오-이메일-답변

 

내용은 살펴봤으나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한 확인 작업으로 답변 시간이 지연되고 있다는 답변을 말이죠. 언제까지 기다려야 돼!!! 속에서 천불이 났지만 셋방살이하는 블로거로써 어쩔 수 없죠. 

 

워드프레스로 갈아탈까.. 하는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또 언젠가는 그 방향으로 가야만 되겠죠.

 

그리곤 그날 오후에 한통의 메일을 더 받았습니다. 

 

카카오-이메일-답변-2

 

블로그 내용 검토는 영업일 기준 3~5일가량 소요된다는 달갑지 않은 메일이었습니다. 그래 언제 풀어주는지 보자란 마음으로 그냥 마음을 내려 두고 마냥 기다렸어요.

 

블로그 접근제한 해제

그리고 2/6일(화) 어제 오후 5시가 넘어서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다시 접속이 되더라고요. 아무런 알람이나 답장 없이 자동으로 풀어져 있었습니다. 

 

2/2(토)에 차단이 돼서 2/3(일)에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고 블로그 차단 해제가 된 건 2/6(화) 오후 5시가 넘어서였습니다. 블로그 접근제한을 풀기까지 자그마치 5일이 걸린 건데요. 

 

방문자 수는 해제가 돼도 돌아올 생각을 하진 않네요. 아마도 회복하는 데는 며칠 혹은 한 달 이상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문제가 될만한 글과 행동은 하지 말자고 다짐을 하고 나름 깨끗하게 운영한다고 자부했지만 제가 몰랐던 행동으로 이런 경험도 해보게 되네요. 

 

하나씩 배우면서 성장해 가는 거겠죠. 블로그 하는 이웃분들 모두 모두 대단하십니다!!! 존경을 표하며 이렇게 차단된 블로그 5일 만에 푼 경험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블로그-접근제한-풀기

 

댓글